- 소개 -
사이키 로크는 암울한 디스토피아 설정의 짧은 2D 퍼즐/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사이키 로크의 주제는 "자신", 정체성의 개념입니다. 게임은 원래 자신과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으려 하는 "사이키"인 로크를 중심으로 합니다. 로크는 사이키로서 그의 영혼을 다른 사람의 것과 합치고, 조종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플레이 과정에서 만나는 거의 모든 NPC와 합쳐질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 빙의하면 특정한 행동이나 특정한 인물과 대화하여 로크의 진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스토리 -

로크는 사이키라 불리는 특이한 존재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의 감정, 생각, 성격을 읽을 수 있어도 그것을 가늠할 수 없습니다. 그는 원래 자신, 기억을 잃어버려... 빈 껍데기에 불과한 상태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의 감정을 느껴도 그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왜 그렇게 느끼는지를 모르고, 알 수가 없습니다.

로크는 아이디 박사의 도움으로 원래 자신을 되찾기 위한 모험을 떠납니다.
로크는 자신의 정체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와중에 제이드 이치젠 대령이 이끄는 제레 사의 특수부대의 추격을 받습니다.

과연 그는 코그니투스 시에서 살아남아 잃어버린 자신을 찾을 수 있을까요?

- 게임플레이 -

사이키 로크는 퍼즐/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려면 플레이어는 로크의 능력을 활용해야 합니다. 사이키인 로크는 다른 사람과 영혼을 합쳐 그들을 조종하고 기억과 성격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특정한 사람들을 조종함으로써 로크 혼자서는 하지 못하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날씬한 사람을 조종하면 비좁은 환풍구를 지나 다른 위치로 갈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사람을 조종하면 다른 사람에게 명령을 할 수 있고, 힘이 센 사람을 조종하면 무거운 물건을 옮길 수 있습니다.

한편, 로크는 다른 사람의 심상세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모든 기억이 들어있고, 주인과 면대면으로 대화해 진정으로 두려워하는 것과 성격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성격이 매우 강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설득할 수 있거나... 그 사람의 인간관계를 여러분에게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심상세계를 조사하고 다른 사람과 합쳐져 작은 퍼즐을 푸는 것이 이 게임의 핵심 메커니즘입니다.

이 게임은 단순한 스텔스 시스템도 지니고 있습니다. 로크는 그의 능력에 지대한 관심을 가진 단체인 제레에게 쫓길 것입니다. 그는 제레의 특수부대원과 접촉하는 것을 피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에 로크가 그들에게 들키면 바로 게임 오버가 될 것이니, 플레이어는 게임의 퍼즐을 풀면서 조심해서 움직여야 할 것입니다.

- 캐릭터 - 

로크

로크는 자신의 영혼을 다른 사람의 것과 합칠 수 있는 존재인 사이키입니다. 그는 아이디가 살려주기 전까지 제레에서 실험을 당했습니다. 로크는 그 실험 때문에 기억과 원래 자신을 잃었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들을 수는 있어도 이해할 수 없으며 자신의 감정이 없는 빈 껍데기에 불과한 상태입니다.

 


아이디 박사

아이디는 로크를 구하고 제레의 비밀 연구소를 탈출하기로 할 때까지 제레에서 일하던 박사입니다.  그녀는 매우 "전문적"이고 "진지한" 박사지만 개인으로서는 "냉담한"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언제나 로크의 곁에서 그가 정신분석을 통해 잃어버린 자신을 되찾는 것을 돕습니다. 혹시 속죄를 위해서일까요? 아니면 그 이상의 목적이?

 


"위조사" 윌

지하세계에서는 "위조사"로 알려진 윌은 헤이븐 자유군, 제레 사의 폭정에 질린 민간인들로 이루어진 반란 집단의 일원입니다. 그는 코그니투스 시 하층부의 민간인들을 위해 가짜 신분증을 만들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기 때문에 범죄자들 사이에서는 매우 잘 알려졌습니다. 꽤 수상쩍고 낯선 이와는 잘 어울리지 않지만 제레가 공동의 적인 이상 든든한 아군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제이드 이치젠 대령

제레 특수부대의 대령은 매우 신기하며 뒤틀린 인물입니다. 마치 어떤 감정도 느끼지 못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차갑고, 인정사정 없고,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것입니다. 그녀는 로크를 찾아서 잡기 위해서 필요한 일은 무엇이든 할 것입니다. 또한 매우 실력있는, 아마 제레 최고의 병사이기도 합니다. 그녀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얼마 없습니다.

- 크레딧 - 

제작:
OldPat

캐릭터:
OldPat

캐릭터 편집:
HROT
Killveran89 

외부 스크립트:
RPG Maker Source
Joke
TheoAllen
Modern Algebra
Victor Sant
Velvet Isis 

베타테스팅:
Dragnfly (교정)
Master Danix
AliceMisaki
Killveran89
Owari 

작곡/음악 출처:
2 8 1 4
블레이드 러너
에반게리온
Maduro
The Ink Spots 

특별 감사:
끝내주는 RPGMaker.net!
1픽셀짜리가 아닌 비를 만들어준 Frogge
개발 과정 내내 응원해준 HROT

그리고 당연히 여러분!
플레이 또는 관심이라도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재밌게 즐겨주셨/주시길 바랍니다!

원 사이트

 

- 다운로드 -

구글드라이브

Posted by 토호타쿠
,